時間暴落

반응형

집 꿈 해몽 47가지.

     집안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

꿈에 나오는 집은, 가족·자기 자신의 건강 상태의 상징입니다. 게다가 꿈에 나오는 본가는 인생의 큰 전환기, 어린 시절이나 청춘 시절의 감정이나 기억, 현재의 운기 등의 상징입니다.


꾸었던 꿈속의 집의 상태에 따라 길몽인지 흉몽인지의 여부가 결정됩니다.


집을 사고 짓는 꿈은 당신의 몸 상태, 환경, 운기가 절정에 있음을 나타내는 훌륭한 길몽입니다.


반면 집이 무너지는 꿈이나 집이 무너지는 꿈은 가정 붕괴를 나타내거나 무언가에 좌절될 수도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훌륭하고 장엄한 집과 대호저택이 나타나 밝은 기분의 꿈은 당신이 자신감에 넘치고 심신이 매우 충실하여 지위, 권력, 부유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럼 지금부터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상황이 맞는 경우에는 각각의 의미를 조합하여 꿈의 의미를 파악해보시길 바랍니다.



     동작 다른 집의 꿈

집을 사는 꿈 해몽             

 집을 짓는 꿈 해몽

 집을 고치는 꿈 해몽

 집에 들이지 않는꿈 해몽

 집에 무단 침입하는 꿈 해몽

 집에 돌아갈 수 없는 꿈 해몽

 집을 찾는 꿈 해몽

 집에서 쫓겨나는 꿈 해몽

 집을 들여다보는 꿈 해몽

 남의 집에 가는 꿈 해몽

 친구 집에 가는 꿈 해몽

 집을 청소하는 꿈 해몽

 집을 파는 꿈 해몽

 집을 옮기는 꿈 해몽


     상태별의 집의 꿈

 집에 불이 붙는 꿈 해몽

 집이 허물어져 가는 꿈 해몽

 집이 침수되는 꿈 해몽

 집이 부서지는 꿈 해몽

 집이 새는 꿈 해몽

 집이 떠내려가는 꿈 해몽

 집이 기우는 꿈 해몽

 집의 마룻바닥이 빠지는 꿈 해몽

 집이 흔들리는 꿈 해몽

 집이 묻히는 꿈 해몽

 집을 뺏기는 꿈 해몽

 집에 아무도 없는 꿈 해몽

 집이 불타는 꿈 해몽

 집에 사람이 들어오는 꿈 해몽

 집이 없어지는 꿈 해몽

 집이 쓰러지는 꿈 해몽


     종류별의 집의 꿈

 자신의 집 꿈 해몽

 이층 집 꿈 해몽

 낯선 집 꿈 해몽

 새집 꿈 해몽

 큰 집 꿈 해몽

 낡은 집 꿈 해몽

 남의 집 꿈 해몽

 넓은 집 꿈 해몽

 옆집 꿈 해몽

 옛 집 꿈 해몽

 조부모의 집 꿈 해몽

 하얀 집 꿈 해몽



집을 사는 꿈의 의미

집을 사는 꿈은 당신 인생에서 중요한 일이 일어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취직이나 결혼 등, 큰 전기가 되는 사건이 일어나는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 꿈에 나온 집은 당신 자신을 상징하고 자기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하는것을 나타냅니다.


지금의 당신은 좋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소중히 하면서 좋은 흐름이 계속되도록 노력을 잊지 않고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꿈에 나타난 집이 자신의 이상으로 삼는 것이면 유지하는것을, 이상과 달랐을 때는 보다 나은것을 목표로 노력을 계속합시다. 그 일이 좋은 운기를 오래 가게 하는것으로 이어집니다.



집을 짓는 꿈의 의미

집을 짓는 꿈은 운수가 최고조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좋은 일이 일어날 전조이기도 하고, 하루하루가 충실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이 꿈은, 당신이 자기 자신을 잠재 의식으로 어떻게 파악하고 있는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자기자신을 반영한 모습이 꿈속에서 집으로 나타나고 있는거죠.


그러니까 어떤 집을 지었느냐에 따라 당신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현실적인 집이라면 리얼리스트, 호화찬란한 집이라면 꿈을향해 노력할수 있는사람이라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운기가 오른 이번 기회에 자신의 이상에 접근하는 노력을 해 봅시다. 그럼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매일을 보낼 수 있게 될것입니다.



집을 리모델링하는 꿈의 의미

집을 리모델링하는 꿈은 인생의 전기가 마련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환경의 변화 등으로 인해 기분을 새롭게 하고자 하는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새로운 만남등에 의해서, 당신 자신이 매력적으로 변화해 간다는것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 꿈에 나오는 집은 당신 자신을 상징하기 때문에 집이 어떤 모습이었는지가 당신의 지금 자신에 대한 평가가 됩니다.


좋은 운기가 가득 찬 이 기회에, 이상의 자신을 향해 한층 더 개선하는 노력을 하면, 큰 성장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집에 들어가지 못하는 꿈의 의미

집에 들어가지 못하는 꿈은 당신이 인간관계에 불안을 느끼고 있고, 누구와도 관계하고 싶지 않은 상태임을 나타냅니다.


계속 틀어박혀 있을 수는 없지만, 잠시 혼자 천천히 휴식을 취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마음이 안정되면 가족이나 친구 등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자신이 안고 있는 고민을 고백해 봅시다.


주위의 사람에게 배려를 받거나 조언을 받거나 하는것이 당신의 침울한 기분을 회복하는 계기가 됩니다. 그리고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움직일 힘이 생기면 조금씩 개선을 위해 노력해 봅시다.



집에 불법 침입하는 꿈의 의미

집에 불법 침입하는 꿈은 당신이 주변에서 어떤 눈으로 보고 있는지 궁금해서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동료나 친구 등으로부터 자신이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되고 있는지를 당신은 궁금해 합니다.


이 꿈을 꾸었을 경우, 너무 주위의 눈을 신경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신경쓰는것이 긴장으로 이어져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편안하게 자신의 좋은곳을 여러가지 찾아내고 닦아 나가도록 합시다. 그러면 스스로 자신을 가질 수 있게 되고 다른 사람의 평가가 신경이 쓰이지 않게 됩니다.



집에 돌아가지 못하는 꿈의 의미

집에 돌아가지 못하는 꿈은 당신이 숨기고 싶은것이 알려질까봐 두렵다는것을 암시합니다.


가까운 사람에게 자신의 나쁜 면을 보이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커지고 있는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기분이 너무 강하면 인간 관계에 격차가 생겨 버리므로, 자신을 너무 꾸미지 않고 주위의 사람과 접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내 마음과는 달리 일이 좋지 않은 방향으로 나아가는것도 암시되고 있습니다.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어려움이 가로막는 상황입니다.


그 경우는 무리하게 진행하는것은 그만하고, 잠시 상황을 보고 시기를 기다립시다. 행동하기에 적절한 시기를 정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됩니다.



집을 구하는 꿈의 의미

집을 구하는 꿈은 자신이 있을곳을 찾고 있다는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친하게 지냈던 상대가 갑자기 태도를 바꾸어 버리는 등, 당신이 고독을 느끼고 있는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꿈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에 몸을 둘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그래서 내 주변을 잘 찾아보면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게 됩니다.


지금껏과조금의식을바꾸면나답게자유로운마음을갖고있을수있는새로운환경을찾을수있다는징조가나타나고있습니다.



집에서 쫓겨나는 꿈의 의미

집에서 쫓겨나는 꿈은 당신이 의지할 수 없게 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분별없는 언동등에 의해서, 지금까지 쌓아 올린 신용을 크게 해쳐 버리는 것이 고해지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당신을 소중한 동료라고 생각해 주었던 사람들도 멀어져 버립니다.


동료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항상 상대를 생각하면서 행동합시다.그러면 상대방에게도 그 마음이 전달되어서 더 좋은 관계를 맺게 됩니다.



집을 엿보는 꿈의 의미

집을 엿보는 꿈은 당신이 누군가 다른 사람에게 걱정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뭔가 곤란한 일이 있는지 여부를 신경 써 주는 사람이 근처에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만약 부드럽게 말을 걸어 주는 사람이 나타나면 고민거리를 적극적으로 상담해 보면, 해결로 연결되는 어드바이스를 받을 수 있는 등 친절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힘이 되어 주었을 때는 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면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계속 할 수 있게 됩니다.



남의 집에 가는 꿈의 의미

남의 집에 가는 꿈은 외로움을 해소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적극적인 마음이 강해져 적극적으로 주위와 관련된 행동을 하고자 하는 마음이 넘치는 상태가 됩니다.


또, 친밀한 상대를 보다 깊게 알 기회가 찾아온다는 것도 알리고 있습니다.


만약 상대와의 사이에 마음의 벽이 있다면, 그것을 넘어 친밀해지는 기회가 있습니다.새로운 관계성을 구축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딜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이 꿈을 꾸게 되면 자꾸 주변사람과 접해보고 더 좋은 관계를 만들어갑시다.



친구 집에 가는 꿈의 의미

친구 집에 가는 꿈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속속들이 아는 상대와 스스럼없이 커뮤니케이션을 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평소 생각하고 있는 것을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상쾌한 기분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견문을 넓힐 수 있다는 암시가 되기도 합니다.


광범위하게 안테나를 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진위가 확실한 이야기인지 아닌지를 잘 판별하고 유익한 지식을 계속 흡수합시다.



집을 청소하는 꿈의 의미

집을 청소하는 꿈은 앞으로 운기가 점점 상승할 조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런꿈은자기자신을리셋하고싶고정화하고싶고몸을조련하고자하는꿈입니다.그리고 해몽은 집은 자기 자신의 상태를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즉, 집을 청소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마음이 깨끗하게 정화되어 지금, 고민하고 있는 일이나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일을 깨끗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고민거리가 사라짐으로써 운기가 더 높아져 갈 것입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이 병상에 누워있는 사람의 방을 청소하고 있는 꿈입니다.해몽에서의 진단 결과에서 도출되는 것은 이 경우 '죽음'을 나타내는 예지몽일 가능성도 있습니다.주의가 필요합니다.



집을 파는 꿈의 의미

집을 파는 꿈은 당신의 현재 입장이나 상황이 역전되는 사인이 됩니다.


그래서 당신의 지금 상황에 따라 의미하는 바가 달라집니다.


만약 당신이 현재 특별한 불편 없이 지내고 있다면 앞으로 운기가 저하될 것임을 나타냅니다.평소보다 주의해서 행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대로, 지금 당신이 괴로운 마음이나 괴로움을 겪고 있다면, 지금부터 상황이 호전되어 간다는 징조가 됩니다.스킬 업해서 당신 자신의 가치가 한층 더 높아질 가능성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쨌든,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을 전하는 꿈이 되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를 확실히 해 둡시다.



집을 이사하는 꿈의 의미

집을 이사하는 꿈은 현실 생활과 마찬가지로 당신 자신이 스스로 뭔가를 새롭게 시작하려 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새집으로의 이사라면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함께 이사를 가려고 하는 상대가 이성이라면 결혼을 생각할 시기로 양호하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편, 이사하는 데 주저하고 있거나 불쾌한 기분에 빠져 있다면 뭔가를 시작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이사로 인해 환경의 변화가 좋지 않은 방향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친한친구들과소란해지는,가족과떨어져서불안한마음이더해지겠죠.그런 경우에는 상대방과 자주 대화를 함으로써 관계를 개선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 경우는, 안에 숨기지 않고, 자신의 기분을 전해야 합니다.



집에 불이 나는 꿈의 의미

일반적으로 집에 불이나는 꿈은 하고있는 일 또는 사업등이 잘되는 대표적인 길몽입니다. 불길이 어떻게 얼마만큼의 규모로 타고있는지에 따라 그 해석이 달라집니다.


만약 집에 불이나 활활타지 않고 타다 말거나 하는 꿈은 당신이 현재 상황을 부족하게 느끼고 있고, 새롭게 처음부터 시작하고 싶다고 느끼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뭔가 불만을 느끼고 있는 것이 있으면 그대로 두는 것은 그만두고, 과감히 처음부터 다시 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새로운 상태에서 시작함으로써 지금까지 눈치채지 못했던 것이나 보이지 않았던것을 알 수 있게 됩니다.


다시 시작하는 것을 부정적인 것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긍정적인 것이라고 생각합시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도전해 나가면, 납득 가는 결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집이 부서지는 꿈의 의미

집이 무너지는 꿈은 돌발적인 문제가 있어 기반이 무너져 버린다는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인간 관계가 붕괴되거나 하는 등, 당신이 지금까지 지지해 온 사물에 위기가 발생하는 상황이 됩니다.


좋은 상황은 아니므로 조속한 대처가 요구되지만, 당신 자신의 자질이나 실패에 기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적극적인 자세를 잊지 않는것도 중요합니다.


정확한 대처를 하면 원래대로 부활할 수 있기 때문에 서두르지 말고 냉정하게 행동합시다.



집이 침수되는 꿈의 의미

집이 침수되는 꿈은 자신의 입장이나 재산이 위협받는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한번 정신을 차리고 자기 자신에 대해 재검토해 봅시다.


뭔가 트러블의 근원이 되는 것은 없는지 제대로 체크하고, 만약 문제점이 있으면 즉시 개선해 두도록 합시다.


문제의 방치가 불안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대응해 해결하는것이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이 됩니다.



집이 망하는 꿈의 의미

집이 망하는 꿈을 꾸는것은 당신이 일이나 대인관계에서 뜻대로 되지 않고 불만을 느끼고 있다는것을 나타냅니다.


자신이 쌓아 온 물건이 무너져 버리는것은 아닐까 불안해하고 있는 상태도 됩니다.


이럴때는 너무 안 좋은 방향으로만 생각하지 맙시다.


만약 실패해 버려도 불만을 가지는것이 아니라, 되돌리려면 어떻게 하면 좋은지, 어떻게 개선해 가면 좋은가라고 하는 적극적인 생각을 하도록 유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미리 해결책을 생각해 두면, 일과 대인 관계에도 여유를 가지고 임할 수 있게 되어, 마음에도 여유가 생깁니다.



집에 비가 새는 꿈의 의미

집에 비가 새는 꿈은 당신이 다른 사람에 대한 신뢰를 잃어버릴 것 같은 기분을 느끼고 있다는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친구나 연인 등, 당신에게 있어서 소중하고 신뢰하는 사람에 대한 의심을 가지게 되어, 걱정해 버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먼저 당신이 불안해 하는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 상대에게 넌지시 확인을 해 보면 안심이 됩니다.


그 때는 상대를 의심하거나 책망하는 일을 하지 말고, 신경을 쓰면서 말을 꺼내도록 합시다.



집이 떠내려가는 꿈의 의미

집이 떠내려가는 꿈은 당신에게 무언가 큰 변화가 찾아오고 새로운 시작이 다가올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지금까지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일에 도전해 봅시다.


경험이 없는 분야라 하더라도 주저하지 않고 적극성을 갖고 하는 것이 성공하기 위한 비결이 됩니다.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 성공으로 이어지고 자신의 매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집이 기울어지는 꿈의 의미

집안이 기울어지는 꿈은 당신이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행동력을 잃고 있다는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믿을 수 없는 존재라고 생각해 버린 상태가 됩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혼자 우울해하면 기분을 바꾸기 어렵고 좀처럼 긍정적으로 생각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왜 자신감을 가질 수 없게 되었는지 친구나 가족 등 의지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해 봅시다.


자신을 잘 아는 사람의 조언을 순순히 받고 실행하는것이 다시 자신감을 되찾기 위한 방법을 찾는 계기가 됩니다.



집바닥이 빠지는 꿈의 의미

집바닥이 빠지는 꿈은 머지않아 당신에게 큰 변화가 올 것이라는 전조가 됩니다.


변화를 받아들이는것은 불안한 마음도 있을 수 있지만,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임합시다.


갑작스러운 환경의 변화에 대비해 마음의 준비를 해 두고, 마이 페이스에 받아들여 가는것이 중요합니다.


변화를 받아들이는것은 필요하지만, 갑자기 모든 것을 바꿔 버릴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부분부터라도 좋기 때문에 순서대로 조금씩 적응해 나갑시다.



집이 흔들리는 꿈의 의미

집이 흔들리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마음속에서 무언가에 미혹을 안고 있는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불안한것을 안고 있지 않은지, 뭔가 선택을 강요당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 봅시다.


그리고 자신의 방황의 원인을 찾을 수 있다면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한번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곤란한것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어떤 대답을 하면 좋은지에 대한 조언을 구합시다. 타인으로부터 어드바이스를 받는 것에 의해서, 자신에게 있어서 보다 좋은 대답에 도달하는 일도 많이 있습니다.



집이 묻히는 꿈의 의미

집이 묻히는 꿈은 당신의 일이나 꿈이 도중에 좌절되어 버리는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마음속 어딘가에서 이대로 하고 있어도 잘 되지 않는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을 안고 있는 상태입니다.


좌절하는것이 반드시 부정적인 것만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재도전하는 강한 마음을 가지도록 합시다.


그리고 좌절했을 때는 그 경험을 살려서 왜 실패하게 되었는지, 다음에는 어떻게 하면 잘 될까를 분석하면서 다시 도전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제대로 반성하고 재검토하는것이 성공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집을 뺏기는 꿈의 의미

집을 빼앗기는 꿈은 당신 가정의 부부 사이나 자녀와의 사이가 원만하지 못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뭔가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꿈에 나타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럴 때는 지금까지 이상으로 가족에 대해 배려를 하고 행동을 하도록 합시다. 누군가가 괴로워하지 않았는지, 고민거리는 없는지 등을 항상 확인해 두는것이 중요합니다.


또 평소에 가능한 한 대화할 기회를 만드는것이 원만의 관계의 비결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문제가 생겼을 때는 가족 모두가 협력하여 해결하도록 노력하면, 가족간의 유대가 더욱 깊어질 것입니다.



집에 아무도 없는 꿈의 의미

집에 아무도 없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현재의 인간관계에 있어서 잘 되지 않고, 마음속에서 외로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럴 때는 꼭 주위 사람에게 의지해 보도록 하세요. 당신이 눈치채지 못하고 있는 것만으로, 사실은 당신을 신경써주고 있는 사람이 있는것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당신 쪽에서 적극적으로 말을 걸어봄으로써 조금씩 터놓고 갈 수 있습니다. 외로움을 느낀다고 해서 불평만 하는것은 절대로 하지 맙시다.


우선 당신 쪽에서 움직여서 주위 사람과의 접점을 갖게 해 보십시오.



집이 불타는 꿈의 의미

대표적으로 길몽인 꿈으로 집이 불타는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불이 어중간하다면 아래와 같은 의미도 함께 있습니다.


집이 불타는 꿈은 아끼던 물건을 잃어버리는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계속해온 노력의 성과나 쌓아온 인맥을 갑자기 잃게 되는 거죠.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다시 시작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으로 몰리게 될 것입니다.


또 자포자기할 수 있다는것도 암시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주변 변화가 심해서 따라갈 수 없는 것에 대해 초조해하는 것입니다.


모든것을 희생해서라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더 커져 갈 것입니다.



집에 사람이 들어오는 꿈의 의미

집에 사람이 들어오는 꿈은 고독감이 줄어든다는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저 혼자만 안고 있던 문제나 불안한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려울 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나타남으로써 안정감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 새로운 시점에서 사물을 응시할 수 있는 것도 암시되고 있습니다. 굳어진 생각을 바꾸어 주는 존재가 나타날 것입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것과 같은 다각적인 견해를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파트너를 찾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집이 없어지는 꿈의 의미

집이 없어지는 꿈은 마음의 지주를 잃는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누구보다도 신뢰할 수 있는 친구나 가족과의 관계가 소원해져 버릴것입니다. 점점 멀어져 가는 사람들을 붙잡을 방책도없이 외로움만 커져 가는것입니다.


또한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일상이 무너지고 있다는것도 암시되고 있습니다. 갑자기 닥칠 큰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고 그저 망연자실하게 될 것입니다.


즉시 기분을 전환할 수 없을 정도의, 전에 경험한적이 없는 상실감에 괴로워하게 됩니다.



집이 쓰러지는 꿈의 의미

집이 쓰러지는 꿈은 노력을 망쳐버린다는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갖고 열심히 쌓아온 일의 성과가 순식간에 와해될 것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 갈 필요성을 절감하여 충격을 받는 수단입니다. 또, 자신의 생각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부분이 흔들리기 시작하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이론 무장하고 어떻게든 극복해 온 것에, 결점이 생기고 말 것입니다. 좀처럼 주위의 신뢰를 얻지 못하고, 사면초가 상태에 빠지게 될것입니다.



자기 집 꿈의 의미

자신의 집이 꿈에 나온 경우, 당신이 현재 보내고 있는 생활이나 신체적 상태, 정신적인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집이 상징하는 것은 당신 자신과 가족의 마음속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꿈속에서 집의 어느 방에 있었는지에 따라서도 나타내는 것이 달라집니다.


집은 여러 가지를 나타냅니다.예를 들어 비바람을 피한다는 의미에서 자신을 지켜주는 존재, 마음을 안정시키는 자신만의 세계 등입니다.


좋은 의미·나쁜 의미 중 어느 쪽을 나타내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집 자체보다 그 환경, 상황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 정확할 것입니다.


우리 집의 꿈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상태를 나타내지만 그 밖에도 경제적인 기반이나 건강 상태, 다른 사람들에게서 받는 평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층집 꿈의 의미

이층집을 꿈에서 봤다면 자신의 욕망을 의미합니다.


2층이 어떤 상태로 되어 있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2층이 아주 깔끔하게 정리정돈되어 있으면 좋은 꿈이고, 당신은 현실세계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행복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그러나, 2층이 어질러져 있다·깨져 있는 듯한 모습의 꿈은, 향후 당신의 마음이 스트레스를 느낄 정도로, 뜻대로 되지 않을 수 있다는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층집의 꿈은 자신의 욕망, 주관, 고정관념이 보이기도 합니다. 운기가 하강 상태일 때는 가족과의 소중한 생활을 지키기 위해 욕망을 버려야 한다고 꿈이 전해주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낯선 집 꿈의 의미

"모르는 집의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지금까지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일과 취미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꿈 을 꾸었다면 조금이라도 재미있을것 같다 라고 생각되는 그런직업이나 취미를 찾을 수 있다면 자신이 적극적으로 뛰어나가는것이 좋습니다.


당신은 매사에 대한 흥미와 향상심이 매우 강한 타입의 사람이므로 무슨 일이든지 한번 시작해 버리면 점점 몸에 익혀 갈 수 있습니다.


해본 적이 없다고 사양하지 말고 자기 마음대로 여러 가지 일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얻을 수 있는 게 많을것입니다.



새 집 꿈의 의미

새로운 집을 보았을 때는 당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신호입니다.


"꿈에 나오는 집은 당신 자신, 호기심, 재산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이 눈치채지 못한 자신의 재능이나 특기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조만간 있을지도 모릅니다.


새로운 집에 고양감이나 행복을 느끼는 꿈이라면 당신의 운기는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시기에는 자신이 평소에 가지 않는 가게에 가거나 커뮤니티에 참가하거나 하는 것으로, 한층 더 운기가 오를 것입니다.



큰 집꿈의 의미

해몽에서 큰 집은 지금까지 노력해 온 것을 보상받고, 노력이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을 의미하며, 당신이 꿈이나 목표를 향해 계속 노력해 왔지만 달성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해몽으로 집은 당신 자신을 나타내고 있고, 큰 집이란 당신의 품과 그릇의 크기를 나타냅니다.지금의 당신은 매우 운기가 오르고 있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에너지가 높아지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거나,어떤 목표가 있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이대로 나갑시다.


또 경제적인 면이나 연애면에서도 운기가 높아지고 있어서 조만간 반가운 행운이 찾아올 겁니다.



오래된 집의 의미

내 안의 과거와 굴레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그 낡은 집이 무너지고 결과적으로 당신의 기분이 상쾌해진다면, 지금까지 끌어안고 있던 굴레나 과거로부터 벗어나 심기일전할 수 있는 암시가 됩니다.


반대로, 그 낡은 집으로 이사하는 전개의 꿈이었을 경우, 낡은 생각이나 사물에 얽매여 있는 암시가 됩니다.


다만, 만일 오래 되었다고 해도 근본적인 문제는 없는 것입니다. 무리하지 않고 자신이 가장 편해질 수 있는 길을 선택해 나갑시다.



남의 집 꿈의 의미

남의 집이 꿈에 나오는 것은, 당신에게 앞으로 인간 관계에서의 트러블이 닥칠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타인이 만지지 않았으면 하는 부분까지 개입해 버리거나 혼자서 있고 싶은 사람에게 무리하게 관계하는 등, 사람과의 관계에서 싫어해 버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곤란한 사람이나 동료를 요구하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손을 내밀어 주는것은 물론 중요하지만, 무리하게 사람에게 접근하려고 하면 트러블의 원인이 되어 버립니다.


커뮤니케이션에 자신이 있는 사람이라도, 우선은 상대의 상태를 보고 말을 걸어야 할지를 판단합시다.



넓은 집꿈의 의미

넓은 집의 꿈을 꾸었을 경우, 꿈을 꾸었던 사람의 생활 환경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보통이거나 좁은 집에 살고 있는 사람은 넓은 집에 살고 싶다는 직접적인 의미가 있고, 넓은 집에 살고 있는 사람은 공간에 관계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로운 공간이나 즐거운 공간, 뛰어다닐 수 있는 자유로운 집 등, 꿈을 꾸었을 때의 심리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좁은 집에 대한 불만을 가진 사람이라면 느긋하게 살고 싶다는 심리가 넓은 집의 꿈으로 나타납니다.


반대로 넓은 집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 가정환경이 식으면 찬 공간과 넓은 집이 겹쳐 쓸쓸한 집이라는 의미로 꿈에 등장합니다.



이웃집 꿈의 의미

꿈에 나오는 집은 자기 자신의 마음이나 몸, 생활이나 가정, 재산 등의 상징입니다.


즉, 내 집이 아니라 옆집에 들어가거나 밖에서 꾸고 있는 꿈은, 자신의 가까운 사람이 신경이 쓰이거나 부러워하는 심신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 가까이에, 돈을 가지고 있어 부유한 생활을 하고 있거나, 부부 사이가 좋고, 아이가 우수하거나 질투해 버리는 가정은 없습니까?


밖에서 보고만 있는 것이 아니라, 속까지 파고들어 보고 싶다는 질투심에 더해 당신 자신의 상황을 더 좋게 만들고 싶다는 향상심에도 차 있는 상태이므로, 잘 되고 있는 사람에게 무언가 비결을 알려주면 당신 자신의 상황도 더 좋아질지도 모릅니다.



조부모의 집의 의미

어렸을적 할머니댁에 가는것은 즐거운 행사의 하나이며 어른이 되어서도 옛롭고 좋은 시절로 기억됩니다.


그래서 할머니댁의 꿈을 꾸었을 때는 옛날로 돌아가고 싶다는 심리의 표시로 어린시절부터 청춘기의 자신을 그리워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외할머니댁의 꿈을 꿀 때는 사회에 대한 불만과 자신에게 너무 큰 책임 등 어른들만의 불만을 안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와 같은 즐거운 시간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강하면 현실도피 심리가 꿈에 영향을 주어 할머니댁이나 할머니와 함께 보낸 즐거운 시간의 꿈을 꿉니다.


이런 꿈 을 꾸면 진짜 어른이 되는 분기점인 경우가 많아 성장하고 있는 증상의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얀 집꿈의 의미

꿈이 하얀 집들은 몸과 마음이 온전히 드러나는 편안한 장소를 원한다는것을 시사합니다.


이를 통해 당신의 세상을 바꾼다기보다는 지금의 당신을 이런 곳에서 치유함으로써 더욱 가능성이 열려 있음을 시사합니다.


또 지금의 당신이 나쁜 상태인 것도 아닙니다."하얀 것을 원하는 마음은 당신의 긍정적인 감정 측면에서 오는 것입니다."


오히려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해 매진하자, 라는 기개도 충분히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좋은 것은 모두 좋은 타이밍에 오는 것도 당신은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깊은 꿈 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출 꿈 해몽 6가지.  (0) 2020.02.08
넘치는 꿈 해몽 4가지.  (0) 2020.02.08
오리 꿈 해몽 10가지.  (0) 2020.02.07
걷는 꿈 해몽 23가지.  (0) 2020.02.06
개미꿈 9가지.  (0) 2020.02.06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